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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상담 및 일상생활지원 서비스

상담지도사업

상담지도사업
사업명 사업내용 대상 시기 이용료
상담지도 사업 접수상담 개별 서비스 계획을 위한
기본 정보수집 및 욕구·문제 파악
장애인 및 지역주민 연중 무료
영역별진단 영역별 전문적 진단으로 올바른 재활계획 수립
(진단예약→진단평가→진단판정회의→결과통보→
서비스이용/대기등록/타기관연계)
장애인 및 지역주민 매주 금요일
(10:00~12:00)
진단비
10,000원
재활상담 다양한 재활 정보 제공 및
서비스 이용 관련 상담
장애인 및 지역주민 연중 무료
법률상담 법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법적 문제 사례 해결
(전문 법률기관 연계)
장애인 및 지역주민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14:00~15:00)
무료

  • 상담방법: 방문 및 전화상담(사전예약 후 방문)
  • 문의전화: 상담사례지원팀 070-7540-7700

재가복지사업

재가복지사업
사업명 사업내용 대상 시기 이용료
일상생활
지원
서비스
밑반찬지원 요식업체 연계 반찬지원 재가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 독거장애인
(보호자가 없는 경우)
매주 둘째 주, 넷째 주 목요일
13:00~17:00
무료
방역지원 재가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 등록 장애인 4월~12월(월 1회)
일정조율 후 제공
무료
세탁지원 세탁기가 없는 가정 내에 지원 재가장애인 3월~12월 무료
후원물품지원 후원물품(의류, 쌀, 김치 등) 지원 재가장애인 연중(1월~12월) 무료
정서지원
서비스
안부 및 말벗 정서적 지지를 위한 주기적인
안부 및 말벗 지원
재가 장애인 연중(1월~12월) 무료
생신상 차림 가정에 방문하여 생신 축하 및 생신상과 케익 전달 65세이상 재가장애인 연중(1월~12월) 무료
재가장애인 나들이 장애인이 접하긴 힘든 나들이 및 문화체험 지원 재가장애인 30명 10월(연 1회) 무료
기초건강
지원서비스
재가 방역서비스
(코로나)
장애인 가정에 코로나 방역서비스 지원 재가장애인 1월~12월(월 1회)
(코로나19 2단계 격상 시월 2회)
무료

  • 신청절차 : 복지관등록 → 접수신청 → 가정방문 → 사례회의 → 대상자 선정
  • 선정기준
    ·재가 등록 장애인
    ·타 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는 경우
    ·팀 내 사례회의를 통해 지원결정

사례관리지원사업

사례관리지원사업
사업명 사업내용 대상 시기 이용료
사례관리 지원사업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장애인 및 가족의 강점중심 서비스 계획 방향을 설정하고 공식적, 비공식적 자원을 발굴·연계·조정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 동래구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가족 연중 무료

  • 이용절차: 발굴/의뢰 → 초기면담 및 욕구사정→ 이용자 선정회의 → 당사자 동의 및 계약 → 계획수립 → 서비스제공 → 점검 및 평가 → 종결(연장) → 사후관리
  • 문의전화: 상담사례지원팀 070-7540-7711

보조기기 지원

보조기기 지원
사업명 사업내용 대상 시기 이용료
보조기기 대여 및 수리사업 보조기기 무상 대여, 정기적 보조기기 수리, 소독지원 부산시민 연중(1월~12월) 무료
찾아가는 무료대여 보장구 방문대여 부산시민 연중(1월~12월) 무료

  • 비치용품: 휠체어, 목발, 이동식변기, 목욕의자, 지팡이 등
  • 대여기간: 2주, 1개월까지 연장 가능
  • 문의전화: 070-7540-7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