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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관리사업

접수 및 상담

상담사례관리사업 접수 및 상담
사업명 사업내용 대상 시기 이용료
접수상담 서비스 지원 계획을 위한 기본 정보수집 및 욕구·문제 파악 장애인 및 지역주민 연중 무료
영역별 진단 영역별 전문적 진단으로 올바른 재활계획 수립 (진단예약→진단평가→진단판정회의→결과통보→ 서비스이용/대기등록/타기관연계) 장애인 및 지역주민 매주 금요일 (10:00~12:00) 진단비 10,000원
재활상담 재활정보 제공 및 서비스 이용 관련 상담 장애인 및 지역주민 연중 무료

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사업
사업명 사업내용 대상 시기 이용료
사례관리사업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장애인 및 가족의 강점중심 서비스 계획 방향을 설정하고 공식적, 비공식적 자원을 발굴·연계·조정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 동래구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가족 연중 무료
밑반찬지원 이용자 가정에 방문하여 밑반찬 서비스를 제공 결식이 우려되는 사례관리 이용자 연중
(월 2회)
무료
물품지원 이용자 가정에 방문하여 후운물품 지원 사례관리 이용자 연중 무료
세탁지원 이용자 가정에 방문하여 세탁물을 수거 후 이동세탁서비스를 실시 스스로 이불 세탁이 어려운 사례관리 이용자 연중 무료
방문이미용 이미용 자원봉사자와 이용자 가정에 방문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 중증 장애를 가진 사례관리 이용자 연중 무료
정리수납 정리수납 전문강사 및 자원봉사자와 함께 가정에 방문하여 정리수납 실시 및 수납용품 활용방법을 교육 가정 내 정리수납이 필요한 사례관리 이용자 연중 무료
재가방역 이용자 가정에 방문하여 방역서비스 및 보장구 소독 실시 방역서비스가 필요한 사례관리 이용자 연중 무료
안부 및 말벗 정기적인 가정방문 또는 유선연락을 통한 이용자의 안부 확인 및 말벗 지원 사례관리 이용자 연중 무료
생신상차림 생일 일자에 가정에 방문하여 생신 축하 및 생신상과 케익 전달, 말벗 지원 65세 이상 독거 사례관리 이용자 연중 무료
문화체험 나들이 이용자와 담당인력을 매칭하여 문화체험 나들이 활동 지원 나들이 활동에 욕구가 있는 사례관리 이용자 10월 무료

  • 이용절차: 발굴/의뢰 → 초기면담 및 욕구사정→ 이용자 선정회의 → 당사자 동의 및 계약 → 계획수립 → 서비스제공 → 점검 및 평가 → 종결(연장) → 사후관리
  • 문의전화: 상담사례지원팀 070-7540-7711

지역회의

지역회의
사업명 사업내용 대상 시기 이용료
네트워크 및 통합사례회의 사례관리 실무자들 간의 사례공유 및 개입방향에 대한 논의, 서비스 정보 및 자원공유, 정기적 모임 지역 내 공공·민간기관 사례관리 실무자 연중 -
솔루션 회의 심층적 사례의 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 및 자문 본 기관 사례관리 실무자, 각 팀 중간관리자, 슈퍼바이저 연중 -

한결 꿈 장학금 지원사업

한결 꿈 장학금 지원사업
사업명 사업내용 대상 시기 이용료
한결 꿈 장학금 지원사업 장학금 지원을 통해 장애학생의 교육 기회 제공 및 우수 인재 발굴, 민관협력 공동 사례관리 지원으로 개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동래구·금정구·연제구 소재 초·중·고·특수학교에 재학중인 저소득층 장애학생 4월 공고 -